원강, 이집트·두바이에서 로드쇼 성황리 진행

원강, 이집트·두바이에서 로드쇼 성황리 진행

  • 철강
  • 승인 2023.07.26 10:5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의 '네옴시티', 이집트의 'New Delta Project' 등 대형 프로젝트 참여 제안 받아

주식회사 원강(대표이사 강태영)은 지난 7월 8일부터 15일까지 이집트와 두바이에서 로드쇼를 성황리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총 10개의 해외 건설사 본사와 프로젝트 현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기술적 애로점을 해결하는 자리와 동시에 신규 프로젝트 참여의 제안을 받았다.

원강의 로드쇼 장면. (출처=원강)
원강의 로드쇼 장면. (출처=원강)

주식회사 원강은 토목 공사에 널리 사용되는 지하연속벽 장비 부품 및 소모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로, 이번 로드쇼를 통해 그 성장 잠재력과 기술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로드쇼를 통해, 원강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대규모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인 '네옴시티', 이집트의 'New Delta Project', 그리고 이집트 지하철 4호선 등에 참여하는 제안을 받았다. 이는 원강의 제품과 서비스가 국제 건설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증거다.

이를 통해 원강은 약 300만 달러의 수출 증가를 기대하며, 이는 회사의 성장 전략의 중요한 한 축을 이루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강태영 원강 대표이사는 "이번 로드쇼를 통해 원강의 역량을 세계에 널리 알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원강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원강은 기술 개발에 힘쓰며 국제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주식회사 원강(WONKANG ROADBIT)은 자매회사 원강초경과 함께 지하연속벽 작업용 장비와 부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하는 부산 향토기업이다. 회사는 1973년부터 업계에 종사해 왔으며, 전 세계적으로 450개 이상의 지하연속벽 기초 현장에서 성능 검증을 완료했다.

원강의 제품은 바우어 등 글로벌 트렌치커터 장비와 100% 호환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해 싱가포르, 홍콩, 중동 등 15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원강은 그동안 ‘2022 독일 바우마(BAUMA) 전시회’와 ‘2023 미국 라스베거스 콘엑스포(CONEXPO) 전시회’ 등 두 차례에 걸쳐 해외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강(WONKANG ROADBIT)의 제품 브랜드는 Roadbit, KTNG 등이 있으며, Cutter teeth, Cutting Wheel, Mudpump 등은 독일 Bauer사의 BC32, BC35, BC40 장비와 호환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