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성장성에는 변함없으나 리튬 가격에 따른 기업 가치 변화 유의”

“포스코홀딩스, 성장성에는 변함없으나 리튬 가격에 따른 기업 가치 변화 유의”

  • 철강
  • 승인 2023.10.26 10:12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이 포스코홀딩스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으나 목표주가는 63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유진투자증권 이유진 애널리스트는 포스코홀딩스 철강 부문 3분기 영업이익에 대해 “유통가격 하락에 따라 철강 사업회사 영업이익은 7,370억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13.6% 감소했다”라고 말했다. 

이유진 애널리스트는 포스코홀딩스의 이차전지 소재 사업은 목표대로 진행 중이라고 설명하며 “리튬 가격 전망치 톤당 3만달러 대비 현재 패스트마켓 스팟 리튬 가격은 2만3천달러로 전망치 대비 23% 낮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으로 건설 중인 리튬 광산과 염호가 50만톤 수준으로 공급이 많아지는 상황과 더불어 전기차 성장률도 둔화되는 흐름에 따라 중장기적인 기업가치는 리튬 가격에 변동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유진 애널리스트는 “염호를 가지고 있으며 자회사가 양극재까지 한다는 프리미엄을 고려해도 이차전지 산업은 소재 산업이기에 경기민감주 특성을 가진다는 것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포스코홀딩스의 추가적인 주가 상승은 철강과 전기차 업황의 가시적인 개선에 달려있다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