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ISO 50001’ 국제 인증 획득

DN솔루션즈, ‘ISO 50001’ 국제 인증 획득

  • 철강
  • 승인 2023.12.21 13:2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효율성 및 환경 관리 측면에서 경쟁 우위 가질 것으로 기대
ESG 경영체계 강화,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 40% 감축 예정

DN솔루션즈는 국제 표준 인증기관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영국표준협회)로부터 에너지 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DN솔루션즈가 ‘ISO 50001’ 국제 인증을 획득하고, ESG 경영체계를 강화한다. (사진=DN솔루션즈)
DN솔루션즈가 ‘ISO 50001’ 국제 인증을 획득하고, ESG 경영체계를 강화한다. (사진=DN솔루션즈)

‘ISO 500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사용 목표 수립을 비롯해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DN솔루션즈는 ‘ISO 50001’ 심사에서 LNG, 전기, 휘발유, 경유 등 사용 에너지에 대해 ▲에너지 절감을 위한 목표 수립 및 달성 여부 ▲에너지 절감 실적 관리 현황 ▲에너지 절감 투자 여부 등의 평가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DN솔루션즈는 ‘ISO 50001’ 인증 획득을 통해 에너지 효율성과 환경 관리 측면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함으로써 운영 비용을 낮추고, 에너지 낭비와 비효율 영역을 식별하여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또한 ‘ISO 50001’ 인증을 요구하는 시장에 대하여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관계자들의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신규 사업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DN솔루션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 ‘ESG 추진 TFT’를 구성한 DN솔루션즈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탄소저감 로드맵’을 설정하는 등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DN솔루션즈는 ‘2050 탄소중립’을 위해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40% 줄일 계획이다.

또한 ‘CCF(Corporate Carbon Footprint, 기업탄소발자국)’ 제3자 검증 등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량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ISO 50001’ 인증 획득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충족을 넘어 DN솔루션즈가 전 세계적인 기후 이니셔티브와 기후 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의지의 표명이다”며 “DN솔루션즈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는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린 제조(Green Manufacturing)’ 실현으로 환경 중심의 국가별 교역 규제 리스크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앞장서 ESG 경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DN솔루션즈는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