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만에 난리 난 현대제철 ESG영상… '애착조개' 찾는 김용명

이틀만에 난리 난 현대제철 ESG영상… '애착조개' 찾는 김용명

  • 철강
  • 승인 2024.01.10 16:28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개 2일 만에 조회수 40만뷰 기록…홍보효과 '톡톡'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 일환…패각 자원 재활용 소개  

 

개그맨 김용명 출연 현대제철 유튜브 콘텐츠./ 현대제철 제공
개그맨 김용명이 출연한 현대제철 유튜브 콘텐츠./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제작한 ESG 관련 영상이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40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0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해달용명의 애착조개 찾기 대모험'이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이 영상은 현대제철의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의 하나로 회사가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을 소개하기 위해 일반 대중들의 호응을 유도할 수 있는 크로마키 합성 등 독특한 영상 구성으로 제작됐다. 특히 게재된 지 이틀 만에 4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눈길을 붙잡았다.

영상에서는 예측불허의 애드립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개그맨 김용명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 김용명은 이 콘텐츠에서 한 마리 해달로 분장해 자신의 애착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고 다니며, 그 과정에서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 사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실제로 현대제철은 우분(소똥),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폐기물을 활용해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다.

또 현대제철은 지난해부터 전개해온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제작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