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협회, 스페인 무르시아주 재정부 장관 접견

수입협회, 스페인 무르시아주 재정부 장관 접견

  • 철강
  • 승인 2024.03.11 08:2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방안 논의

 

한국수입협회(KOIMA, 김병관 회장)는 3월 8일 오전 방배동 협회 접견실에서 루이스 알베르토 마린 곤잘레스 스페인 무르시아주 재정부 장관과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인 무르시아주 재정부 장관을 포함한 대표단과의 면담에는 무르시아주 상공회의소, 지역별 사업단체연맹, 경제진흥원 등 무르시아주를 대표하는 기관의 주요 인사가 다수 참석했다.

곤잘레스 장관은 “스페인 무르시아주는 바이오테크, ICT, 하수처리 기술 등에 강점을 보이며 기술력을 넓혀가고 있는 만큼 한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한국수입협회와의 협력 강화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무르시아주가 스페인에서 차지하는 면적은 2.2%에 불과하지만, 스페인 농산품 전체 생산량의 약 54%를 차지한다면서 유럽의 과수원이라 불릴 만큼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생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병관 회장은 “스페인 무르시아주의 우수한 농업 기술력 및 바이오테크 등 한국 기업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수입선 다변화 및 공급망 안정화에도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7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국수입박람회(Korea Import Fair, KIF2024)는 한국 바이어와 해외 공급사들이 만나는 글로벌 소싱 B2B 매칭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박람회 참가를 통해 무르시아주의 다양한 우수 기업들이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