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철강산업시찰단 모집

중국철강산업시찰단 모집

  • 사고
  • 승인 2010.03.22 08:40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kmj@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15일, 상해 튜브 및 강관 박람회 참관 등

중국은 세계 조강생산의 50%를 차지하는 세계 1위의 철강 대국입니다. 세계 철강산업의 심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국은 세계 철강시장에 직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국의 급속한 성장은 우리에게는 엄청난 위협이자 새로운 기회의 돌파구가 되고 있습니다. 본지에서는 이러한 중국 철강산업을 눈으로 보고 분석하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매년 업계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중국철강산업시찰이 24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굳이 손자병법의 말을 빌리지 않더라도 중국철강산업 시찰은 업계에 큰 자극제가 되고 있습니다.
좀 더 넓은 세상을 본 후 현실에 안주할 수 없다는 교육생들의 각오는 업체의 발전에 작은 밑거름이 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이번 중국산업시찰은 5월 9일부터 15일까지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시행됩니다. 첫째 날은 인천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중국철강산업과 관련된 세미나가 열립니다. 시찰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중국 철강산업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을 교육합니다.

이어 이튿날부터는 상해전시관에서 열리는 튜브 및 강관박람회 참관과 일정에 따라 보산강철, 장가항포항불수강, 사강, 강음흥진강철, 남강강철, 마강강철, 마안산강철 등을 견학합니다.

이번 시찰은 상해와 소주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특히 그동안 시찰에 없었던 박람회 참관 등을 추가해 알차고 유익한 시찰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참가자격은 철강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4월 30일까지 30명 선착순으로 마감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있으시길 바랍니다.

<문의 02-583~4161 총무팀>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