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조강 시중 판매가격은 고무줄 가격

단조강 시중 판매가격은 고무줄 가격

  • 철강
  • 승인 2013.05.10 19:48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 유통판매가격...크게 들쭉날쭉
S45C 유통대리점에 매입기준...국내산 150만원, 수입산 110만원 안팎

  단조강 시중 유통판매가격이 크게 들쭉날쭉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국내산 제품가격은 업체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S45C제품 가격은 생산업체에서 유통대리점에 공급되는 가격이 톤당 150만원 안팎이며 도소매로 시장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톤당 180만원 수준으로 파악되고 있다. 중국산 수입재는 유통시장 매입가격이 톤당 110만원 수준이다.

  SCM 415와 SCM 420 등 합금강 강종은 생산업체에서 유통대리점 공급가격이 톤당 170~180만원 수준이다.

  단조강 시장수요는 업체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조선 건설중장비 산업기계 수요부진에 따라 내수시장이 크게 침체돼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경인지역 유통업체 모 관계자에 따르면 특수강봉강 압연제품의 경우 대형 유통대리점의 경우 결제조건과 물량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이라는 주장이다.

  특수강봉강 압연제품 S45C 강종은 시중 매입가격이 톤당 93만원~107만원으로 다양하며 시중 평균 판매가격은 톤당 105만원 수준으로 파악되고 있다.

  유통업체 모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산 수입재 S45C 탄소강봉강은 유통시장에서 매입가격이 톤당 77~83만원으로 다양하다. 시중 도소매 판매가격은 결재조건에 따라 다소 차이가 발생되고 있다.

  대금결제를 잘 해주는 장기 우량거래업체는 톤당 86만원, 대금결제를 미루거나 불량업체의 톤당 90만원까지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경인지역 내수 유통시장에서 유통대리점 매입가격 기준, 국내산과 중국산 수입재와의 톤당평균 가격이 98만원에서 83만원으로 15만원 정도 가격차이가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시중 유통에서는 일부 유통업체의 경우 3월까지 제품매입 물량을 너무 줄여 나서 수요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구 보유재고 구색이 빠지는 등 판매에 애로사항이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