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형 전 가보니> 신 개발 강종과 신 제품 앞다퉈 경쟁

<국제금형 전 가보니> 신 개발 강종과 신 제품 앞다퉈 경쟁

  • 수요산업
  • 승인 2015.03.11 19:42
  • 댓글 0
기자명 킨덱스=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우특수강...신세대 냉간공구강 ‘KD11 MAX’ 선봬
하도특수강...고강도 개량강 QDH, QCM 8C 강종 선보여
기신정기 High Grade 고정밀도 플레이트 소개
대원총업...금형기계용 가스 스프링·인물
일광폴리머...미래소재로서 CFRP 소개
레니쇼 코리아...공작기계 프로브 시스템인 프리모(PRIMO) 소개

  11일 고양 킨텍스 행사장은 국제 금형 전 2일차를 맞았다.

  ▲사출금형용 표준 몰드베이스, 프레스금형용 스틸 다이세트, 정밀 플레이트 금형을 주로 생산 공급하는 기신정기(사장 윤현도)는 High Grade 고정밀도 플레이트, 포스코특수강 두산중공업 단조강 등을 선 보였다.
기신정기

  ▲일본고주파강업의 한국대리점을 맡고 있는 (주)동우특수강(대표 임량)은 SKD 11(JIS Spec) 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신세대 냉간공구강 ‘KD11 MAX’을 선보였다.

  11일 행사장 현장에서 만난 이 회사 임량 사장에 따르면 이 강종은 열처리 강도를 기존 SKD 11종이 58이라면 KD11 MAX 강종은 열처리 강도를 62까지 끌어올릴 수 있어 금형 제조에 있어 인성과 내마모성을 크게 끌어올려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어 압연과 조관롤 용 등으로 한국시장 판매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동우특수강


  이 회사 구준수 영업이사에 따르면 11일 신흥정밀 등 삼성관계자들이 부스를 방문해 제품에 대해 많은 브리핑을 가졌다고 말했다.

  ▲일본 산요특수제강의의 한국대리점을 맡고 있는 하도특수강(회장 옥평권)은 SKD 11종 대비 강도를 개량한 고강도 개량강 QDH, SKD 51종 대비 2~4배 인장성을 향상시킨 고장력강으로 QCM 8C 강종을 선보였다.

  이 강종은 SKD 11종 대비 수명향상, SKH 51종 대비 취성을 보완한 강종으로 다이케스팅, 열간 단조 수요가 등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다.
하도특수강


  하도특수강은 12일 오전 10시 킨텍스 제1 전시장 2층(208B)에서 일본 산요특수제강 관계자를 초청해 ‘자동차의 경량화를 위한 금형 재료의 고 기능 동향’에서 산요특수제강이 개발한 강종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가질 계획이다.

  열간 핫스템핑 금형과 냉간 스트립용 금형은 자동차용과 인물(Knife)용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

  11일 국내 굴지의 인물업체인 대원인물 최도현 사장은 하도특수강을 찾아 옥평권 회장 일행과 제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대원그룹 내 판매회사인 (주)대원총업은 자동차용 강판이 갈수록 고 장력강으로 바뀜에 따라 질소가스를 집어넣은 금형기계용 가스 스프링을 비롯한 신개발제품을 비롯해 관계사 제품인 인물 등을 출품했다.
대원총업


  ▲(주)일광폴리머는 미래소재로서 전기 차용 배터리 모듈케이스, 핸드폰 부품, 노트북 부품, TV 부품 등으로 사용되는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을 선보였다. CFRP는 탄소섬유를 함유한 열가소성 수지로 금속에 가까운 강도를 가져 금속접합 전용 플라스틱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광폴리머

  (주)일광폴리머는 금속표면에 애칭처리(미세한 홀 처리)를 통해 수지가 파고들어 접합하게 하는 금속표면처리기술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우진프라임은 사출성형 제조기계를 공급해서 금속과 플라스틱을 접합하는 시현을 선보였다.

  ▲영국계 기술로서 정밀기기 제조업체인 레니쇼 코리아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맞아 새롭게 출시되는 공작기계 프로브 시스템인 프리모(PRIMO)를 소개했다. 12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별도로 제품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레니쇼 코리아


  ▲공작기계 전문업체인 화천기계는 피삭물의 가공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인 SIRIUS-5AX제품 등을 선보였다.
화천기공


  한편 ‘제22회 국제금형 및 관련 기기전’이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KOTRA,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이 후원한 가운데 ‘INTER MOLD KOREA 2015’라는 이름으로 10일~1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한민국 금형’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하는 한편 세계 시장에서 국내 중소 금형업계가 더욱 커다란 동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회에 이어‘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Koplas)’와‘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등 정부지원 3대 연관산업 전시회가 동시 개최하여 금형 뿐 아니라 연관·수요산업을 동시에 아우르는 사상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하도특수강은 12일 오전 10시 킨텍스 제1 전시장 2층(208B)에서 일본 산요특수제강 관계자를 초청해 ‘자동차의 경량화를 위한 금형 재료의 고 기능 동향’에서 산요특수제강이 개발한 강종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