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 서비스 집적단지’ 기공식 가져

‘기계설비 서비스 집적단지’ 기공식 가져

  • 수요산업
  • 승인 2015.04.13 16:45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20여 억원 투자... 중고기계 유통·수리·제조기업 등 80여 개사 입주
2015년 10월말 완공 예정

  MTV기계단지건축협동조합(이사장 김봉수)은 13일 오후 2시 경기도 시화 MTV국가산업단지(경기도 시흥시 시화MTV산업단지 유통시설부지)에서‘기계설비 서비스 집적단지’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탁용운 한국기계거래소 대표이사, 임기화 한국산업기계유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중고기계 유통 및 수리 ·제조기업 대표 등 관련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사, 안전기원제 순으로 진행됐다.

  집적단지 조성사업은 시화MTV 유통시설 부지 5만5,800㎡(17,000여 평)에 산업 및 공작기계 유통, 수리 재·제조, 부품공급, 건설기계 정비기업 등 80여 개사가 입주할 수 있는 사업장이 건립되며 올해 10월 말 완공될 예정이다. (조감도-사진 참조)

  *시화MTV(멀티 테크노밸리): 수자원공사가 경기도 시화호를 매립하여 조성중인 첨단 국가산업단지

  집적단지 조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가 2012년부터 기계산업을 선진국형 고부가가치 산업구조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 중에 있는 “기계산업 서비스화 지원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같은 부지 내 이미 건설 중에 있는 중고기계 서비스화 지원센터(총 282억원 투자, 국고 132억원, 민자 150억원)는 순수 민간주도로 추진되는 사업으로서 사전에 조합원을 모집하고 조합원들의 부담하는 건축비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추진 주체인 MTV기계단지건축협동조합(이사장 김봉수)은 기공식 기념사를 통해 기계설비 집적단지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시화MTV 산업단지를 국내외 기계설비 유통 및 서비스 산업의 중심이 되게 하고 기계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최대한 노력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