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테크, ‘양적성장’서 ‘질적성장’ 추구

나스테크, ‘양적성장’서 ‘질적성장’ 추구

  • 철강
  • 승인 2015.07.23 20:08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고객 만족도 높여 품질향상
품질경영 중심, 외부고객 니즈 만족

  나스테크(대표 김기종)가 2015년을 ‘질적 성장’을 위한 품질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대대적인 근무환경 개선 및 품질 향상에 나섰다.

  나스테크는 지난 수년간 20단 압연기와 함께 3단 압연기 추가 도입 등 압연 생산능력 확대와 함께 열처리(QT) 설비 도입, 수소소둔로 증설 등 꾸준한 양적 성장을 해왔다.

  그동안 추구해왔던 양적 성장 위주의 경영 전략을 올해 들어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바꿨다. 대기업 출신의 새로운 CEO를 영입해 대대적인 근무 환경 및 직원 문화 개선에 나선 것이다.

  나스테크는 질적 성장을 위해 품질 및 고객지향적 관점에서 우선적으로 내부고객 만족도 올리기에 나섰다.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조명기기부터 공장의 안전시설까지 대대적인 교체에 나섰다. 내부 고객의 만족도가 곧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첫 번째 필수조건이라 여긴 것.

  과거 양적 성장을 추구하던 시기에 놓쳤던 부분을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특히 외형 중심의 성장은 자칫 수익성 부분을 놓칠 수 있는데 질적 성장을 통해 회사 내부 시스템 개선과 함께 효율성을 높여 수익은 물론 외형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물론 외형적인 면에서도 정체되지 않도록 목표를 세웠다. 외형 성장은 주로 수출 부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올해 초 중국 상하이에 사무소를 개설했다. 해외 인력을 늘리고 각종 해외 전시회에 제품을 출품하고 있다. 올해 11월에도 자동차부품 전시회에 나갈 예정이다.

  현재 수출 부문은 중국과 인도에 초점을 맞췄다. 고탄소강 수요가 가장 많고 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이들 나라들도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안전강화에 대한 의식도 높아지고 있어 고탄소강 수요가 조금씩 늘고 있다.

  나스테크 김기종 대표는 “과거 설비 투자 중심에서 최근에는 품질과 근무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내부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사가 요구하는 품질요구 수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