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최상 서비스 제공 KS그룹

최고 품질·최상 서비스 제공 KS그룹

  • 철강
  • 승인 2015.11.11 10: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혁신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업
자동차용 CR 가공 유통 사업 성과 뛰어나

KS그룹(회장 박식순)은 경영혁신을 통한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해가는 기업이다. 케이엔피이노텍, 센텍, 케이엔피물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업 경쟁력의 극대화를 통해 초일류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 냉연스틸서비스센터(SSC)인 케이엔피이노텍이 냉연강판 업계 등장 후 포스코 냉연SSC 부국철강과 동부제철 냉연SSC 대웅에스앤티 의존도가 높았던 광주기아차의 연계물량 대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그 면면들을 살펴보았다. <편집자 주>

 
 

(주)센텍

(주)센텍은 자동차에 장착되는 지능형 배터리센서인 IBS를 생산하는 자동차용 전장품 제조 전문업체로, 센텍의 제품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국내 및 전 세계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든 차종에 장착되고 있다.

(주)케이엔피이노텍

광주의 대표적인 철강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케이엔피이노텍은 현대제철에서 생산한 자동차용 냉연강판을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로 가공하여 기아자동차 및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주)케이엔피물류

(주)케이엔피이노텍의 원자재와 제품을 운송, 제품의 원가를 절감하고 물류산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운송면허는 물론 주선면허까지 보유하여 타사의 제품 운송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車用 CR 가공·유통 사업 뛰어난 성과

일관제철소에서 나온 평평한 판재 모양의 철강 반제품인 슬래브를 고온으로 가열한 뒤 누르고 늘여서 두께를 얇게 만든 강판을 열연강판이라고 한다. 이 열연강판을 상온에서 표면처리하고 정밀 기계로 더 얇게 눌러 표면을 미려하게 만든 제품이 냉연강판이다.

고온이 아닌 상온에서 만든다고 해서 냉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가공성이 우수한 소재로 자동차, 냉장고, 세탁기 등 각종건자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고급 철강재이다.

㈜케이엔피이노텍은 자동차용 냉연강판 등을 가공해 광주 현대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다.

케이엔피이노텍은 2012년 광주 평동산단 내 1만 6,000여㎡ 대지에 연면적 7,000여㎡ 규모의 공장을 준공하면서 본격적인 냉연SSC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고, 2014년 7월에는 제2공장을 준공하는 등 도전적인 경영을 통한 혁신경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해내고 있다.

 


(주)케이엔피이노텍

현대제철에서 생산한 자동차용 냉연강판을 가공해 기아자동차 및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2009년 법인 설립 후 광주광역시와 투자협약을 체결, 2011년 광주 평동산업단지 내 1만6,000여㎡대지에 연면적 7,600㎡규모의 자동차부품용 냉연강판 가공공장인 제 1공장을 준공했고, 2014년 7월 연면적 3,600㎡ 규모의 제 2공장을 준공했다.

광주의 대표적인 철강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케이엔피이노텍에서 사용되고 있는 주요제품에는 냉연강판(CR), 합금화용융아연도금강판(GA), 열연합금화아연도금강판(HGA), 전기아연도금강판(EG), 산세코일(PO) 등이 있다.

케이엔피이노텍 제 1공장에서는 주로 슬리터라인을 통한 가공이 이루어지며, 공급받는 제품은 두께 0.3~4.0㎜, 폭 250~1,850㎜ 내경 508파이, 610파이, 외경 800~2,300파이로 생산하고 있다. 가공능력은 1분당 250m, 연간 18만톤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원코일 납품까지 포함하면 케이엔피이노텍에서는 연간 30만톤의 물량을 처리 할 수 있다.

품질 불량률 제로 달성을 통한 고객 감동 경영, 현장중심 경영, 전산시스템 경영을 경영방침으로 하고 있는 케이엔피이노텍은 이와 같은 방침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끈임 없는 연구와 혁신경영을 통해 더욱 큰 기업으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주)케이엔피물류

주식회사 케이엔피물류는 케이엔피이노텍에 필요한 원자재인 자동차용 강판을 현대제철 순천공장과 당진공장에서 운송하고 있으며 가공 및 보관된 제품을 현대·기아자동차 그리고 고객사에게 운송하고 있다.

케이엔피이노텍의 원자재와 제품을 운송해 제품의 원가를 절감하고 물류산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주식회사 케이엔피물류는 화물자동차의 운송 면허는 물론 주선면허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타사의 제품 운송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케이엔피물류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 안전하고 신속한 물류운송을 통해 미래 물류산업을 주도하고자 한다.

■(주)센텍

센텍은 자동차에 장착되는 지능형 배터리센서 IBS를 생산하는 자동차용 전장품 제조 전문업체이다. IBS란 배터리의 전압 전류 온도를 주기적으로 측정한 측정값과 배터리의 충전상태와 시동능력을 계산해 엔진 제어기에 정보를 제공하는 센서로 공회전 조건에서 엔진을 정지시켜주는 STOP & GO 기능으로 도심주행에서 5%까지 연비를 절감해주는 특징과 차량 전원 품질과 신뢰성의 향상, 충전전압 최적화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가 있다.

센텍의 생산라인은 한 개 라인으로 연 150만대를 생산할 수 있으며 현재 두 개 라인이 가동되어 연 총300만대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공정 누락과 불량혼입, 이종혼입을 막기 위해 전 공정에 FOOL-PROOF를 적용시키고 있으며, 생산하는 전 단계에 추적체계를 구축해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모든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완벽한 정보화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이렇게 생산된 제품은 현대모비스에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된 제품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국내공장과 전 세계 해외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든 차종에 장착되고 있다.

주식회사 센텍은 2011년 현대모비스&HKMC SQ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2012년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가 2013년 100만대 생산을 돌파했으며 당해 ISO/TS 16949 인증 획득과 현대모비스 우수협력사 상을 수상했다.
2014년 품질보증시스템의 고객평가에서 A등급을 인정받은 센텍은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장중심 경영, 고객감동 경영을 통해 지속성장을 만들어온 센텍은 연 평균 성장률이 15%이상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새로운 비전과 경영혁신으로 최고의 전장품 메이커가 되고자 더 큰 목표를 향해 전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