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Frontier 분석장비 납품으로 바빠요

AT Frontier 분석장비 납품으로 바빠요

  • 철강
  • 승인 2017.03.02 14:10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lympus FOX-IQ 실시간 강종 분석장비 세아창원에 최근 납품
XRF장비인 Delta, OES 금속성분 분석기 SPAS-02, 열화상카메라 등

  경기도 안양소재로 금속성분기 공급업체인 AT Frontier(대표 정상용)는 XRF장비인 Olympus Delta, OES 금속성분 분석기 SPAS-02, 열화상카메라 등 장비납품에 바쁜 분우기다.

  2일 오전 에이티 프런티어 안양사업소에서 만난 이 회사 산업기술사업부 재표분석팀 관계자에 따르면 XRF장비인 Olympus Delta는 연간 170대 정도를 국내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계 기술로서 Olympus Delta 금속성분기는 국내 철스크랩업체,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분류하기 위한 지자체 업체, 광물 및 토양분석을 위한 업체에 주로 납품하고 있다고 말했다.

  X-ray를 이용한 실시간 성분 분석기인 Olympus FOX-IQ 장비는 국내 특수강업체인 세아창원특수강에 납품해 스테인리스(STS) 304와 STS 316제품을 구분하는 실시간 성분 분석기로써 지난해 연말과 올해 초에 걸쳐 2기를 납품했다는 설명이다. 

 

 

  러시아가 공급하는 OES 금속성분 분석기 Active SPAS-02는 정밀한 금속 성분 함량이 요구되는 철강산업 제강분야, 금속가공, 품질개발이나 관리부서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도 측정 솔루션인 Fluke 열화상 장비는 제강사의 전기로에서 불순물 유무를 모니터링해 체크하는 부문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는 전기장비로 생산현장에서 모터가 과열돼 기계의 고장유무를 진단하고 체트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는 오는 3월7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금형전 다양한 신제품 장비를 납품한다는 계획이다. 금속산업대전, 자원순환산업전, 자동차전장산업전 등에서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Olympus Delta 금속성분기 신 모델을 5월경 출품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