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철강재 아십니까>-티탄 슈머-내마모강

<이런 철강재 아십니까>-티탄 슈머-내마모강

  • 철강
  • 승인 2017.09.26 19:22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제품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킨 강종

  한국특수스틸(대표 황수백)은 지난 9월6~8일 고양 킨텍스에서 가진 ‘2017 한국 중장비 전시회’에 참여 차세대 AR-Plate인 티탄 슈퍼 내마모강을 소개했다. 신 강종을 지면을 통해 소개한다. 티탄 슈퍼 내마모강(EH-SP: Ever Hard Super Plate)은 기존 제품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킨 강종이다.

- 티탄 슈퍼 내마모강 EH-SP
슈퍼 플레이트 EH-SP는 경도 약 3200 Vickers의 타이타늄 카바이드를 포함하고 있다.

  중략~

- 강하지만 접힌다...슈퍼 플레이트 EH-SP
지금까지의 기존 내마모강인 AR-Plate가 브린넬경도 360, 400, 450, 500, 600의 내마모성 향상을 위해 단순히 경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개발돼 왔기 때문에 상위 그레이드가 될수록 벤딩 및 절곡과 용접이 어려워지는 현상을 피할 수가 없었다.

슈퍼 플레이트 EH-SP는 일반적인 AR 450급인 JFE-EH 450보다 2배의 내마모성이 더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EH 450과 거의 동일한 가공성을 유지한다.

  중략~

- 주로 적용분야는
한국특수스틸 김도군 영업이사에 따르면 브린넬 경도는 450인데 비해 내마모성은 600이상으로 끌어올려 현재 태안발전소, 한국도로공사의 강원도 도로공사 현장, 관급공사 현장, 전국 대형트럭 공업사 등에 주로 납품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 소재공급사...한국 특수스틸은 어떤 회사인가?
한국특수스틸은 하독스(HARDOX) 및 슈퍼 스테인리스(Duplex & High Moly)를 국내 최초로 소개한 해외철강업체의 한국대리점으로서 수력, 화력, 원자력 발전소, 건설중장비, 특장차, 토목장비, 시멘트, 석유화학, 비료, 제련소, 우주항공, 각종 산업플랜트 등에서 필요로 하는 특수강만을 직수입 재고, 판매 및 오퍼세일하는 특수강 전문업체이다.
  중략~

(자세한 내용은 본지 발행 스틸마켓 10월호 참조)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