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 알루미늄 열처리」 서적 발간

「실용 알루미늄 열처리」 서적 발간

  • 사고
  • 승인 2017.10.17 17:59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kmj@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미디어(주)가 알루미늄 열처리 전문 기술서인 「실용 알루미늄 열처리」 서적을 발간합니다. 저자 경남대학교 이용태 교수는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에 재직 중일 때 「타이타늄」 「꿈의 신소재 타이타늄」 「마그네슘합금의 기초 및 응용」을 당사를 통해 발간하며 이미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생활 현장에서 각종 알루미늄 제품이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가공과 후처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의 집필 동기를 현장의 기술자들로부터 알루미늄 열처리에 관한 다양한 질문에 답하면서 우리글로 쉽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적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열처리 관련 국내 최초의 서적이라는 점에서 이 책은 발간의 의미를 더합니다.
그동안 국내 기술자들이 우리글이 아닌 외국어로 된 책을 보며 어렵게 지식을 습득했을 것으로 생각하니 이 책을 빨리 발간하지 못한 점이 안타까움으로 다가옵니다. 늦었지만 현장 기술자들이 이 책을 통해 쉽게 기술을 습득하기를 바랍니다.

  이 책이 현장의 기술자들은 물론 관련 종사자, 연구원, 학생들에게 소중한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애독을 기대합니다.
<신국판 양장본/284쪽/가격 28,000원/구매 문의 02-583~4161 104번>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