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산업단지 안전관리 강화한다

국가산업단지 안전관리 강화한다

  • 뿌리뉴스
  • 승인 2018.02.02 17:03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공, 지하매설배관망 통합관리체계 연구과제 합동심포지움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2일 울산 문수컨벤션(다이아몬드홀)에서 ‘국가산단 지하매설배관망 통합관리체계 연구과제 합동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움에는 이채익 국회의원(울산남구갑), 산업통상자원부 윤성혁 철강화학과장, 울산광역시 허언욱 행정부시장 등 유관기관과 울산대학교, 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안전기관, 지역 안전관련협회, 입주기업 등이 참석했다.

심포지움은 울산·온산 국가산업단지에 매설돼 있는 지하시설물에 대한 DB구축을 원활히 추진하고 종합적인 안전관리방안을 수립해 산업단지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산단공은 지난해 10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산업단지 지하매설배관망 통합관리체계 구축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총 3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2005년 이후 울산·온산 국가산업단지에 신규로 매설됐거나 누락된 배관 시설물에 대해 조사와 탐사를 거쳐 DB를 구축하는 한편, 지하매설배관망 안전관리방안, 석유화학단지 안전관리체계 개선방안, 추가배관 설치방안 등을 수립해왔다.

이번 행사는 관련 연구결과 발표와 안전관리방안 토론을 통한 정책건의 형태로 진행됐으며, 향후 지하배관의 상세한 정보와 체계적인 안전관리방안이 마련돼 석유화학산업이 밀집된 울산·온산 국가산업단지의 안전관리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본 사업이 체계적인 산업단지 안전관리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회와 정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안전유관기관과 입주기업이 힘을 합쳐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