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이사회 의장에 블레이크 모렛 CEO 선출

로크웰 오토메이션, 이사회 의장에 블레이크 모렛 CEO 선출

  • 뿌리산업
  • 승인 2017.09.08 18:39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르펫 선임사외이사 “모렛은 회사의 고성능 문화 선도할 적임자”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 이사회(Board of Directors)가 지난 7일 블레이크 D. 모렛(Blake D. Moret) 사장 겸 CEO를 이사회 의장(내년 1월 1일자)으로 선출했다.

54세의 모렛 사장은 2005년부터 의장으로 재임한 키이스 D. 노스부시(Keith D. Nosbusch) 후임으로 취임하며, 노스부시 의장은 이사직을 유지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앞으로도 한 명의 독립적인 선임사외이사를 보유할 계획이다.

도널드 R. 파르펫(Donald R. Parfet) 선임사외이사는 “지난해 7월 블레이크가 CEO가 되고 이사회에 합류한 이후 회사와 이사회를 이끌어가는 데 탁월한 능력을 지녔다는 점을 증명했다”며 “블레이크는 고객, 직원, 제휴사 및 경영진을 격려하고 소통할 수 있는 뛰어난 능력으로 회사의 고성능 문화를 선도할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사회는 이러한 경영진 구성이 회사의 성공을 계속 이끌어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모렛 사장은 1985년 영업 수습사원으로 경력을 시작했으며 유럽 및 캐나다에서 국제적인 임무를 포함해 여러 기관에서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또한 2011년 회사의 사업부 두 곳 중 하나인 컨트롤 제품 및 솔루션 수석부사장으로 승진한 후 지난해 7월 사장 겸 CEO에 임명됐다.

특히 모렛 사장은 조지아공과대학교(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기계공학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했다. 더불어 전미제조업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Manufacturers, NAM) 이사회 및 집행위원회에 소속돼 있으며, 기타 다른 산업 및 시민단체 이사회 및 기업인 원탁회의(Business Roundtable)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