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스틸텍, 데크플레이트 업계의 ‘신흥강자’로 발돋움

에스와이스틸텍, 데크플레이트 업계의 ‘신흥강자’로 발돋움

  • 철강
  • 승인 2018.06.21 08: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2년만에 매출액 480억 달성
일체형데크부터 탈형데크 단열재데크까지 제품 라인업 다양화

  에스와이스틸텍(대표 홍성균)이 데크플레이트 제조업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에스와이스틸텍 홍성균 대표
에스와이스틸텍 홍성균 대표

 

에스와이스틸텍은 지난 2105년 설립 이후 지난 2017년 매출액 48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충주공장에 데크플레이트 생산 설비인 기존 트러스거더기(TG) 설비 2대 외 신규 설비 4대 증설을 완료했다. 이에 에스와이스틸텍은 충주공장에서 총 6대의 생산설비에서 연간 300만㎡의 데크플레이트를 생산할 수 있다. 제품 라인업의 경우 일체형데크인 TG데크를 비롯해 탈형데크인 그린데크, 단열재데크 히트데크까지 다양한 기능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먼저 탈형데크 그린데크(Green Deck)를 출시하고 한국주택토지공사(LH) 및 1군 건설사를 대상으로 건설 수주에 집중하고 있다. 탈형데크는 데크플레이트 하부의 아연도강판 탈형을 통해 건설 현장의 누수지점 파악 및 유지보수가 용이한 제품이다.

  이어 히트데크의 경우 시공성 부분에서 현재 상용화된 제품 중 가장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기존 제품의 경우 후부착 및 뿜칠을 통해 제품을 구성하지만 히트데크는 단열재접착방식으로 볼팅 공정을 생략해 시공성이 우수하다.

  히트데크는 단열재 시공을 위한 비계설치, 단열재 현장운반, 접착제 도포, 단열재 부착, 비계해체 등의 공정을 생략하고 설치 후 바로 콘크리트 타설 양생만으로 공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 시공비 및 단열재 구매비, 인건비, 유지관리비용 등이 절감되고 기존 탈형데크 대비 8% 이상 시공비가 절감된다.

  아울러 에스와이스틸텍은 자체 설계팀을 보유해 구조 프로그램을 활용한 설계적용 및 안전성 검토가 가능하다.

  회사측 관계자는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을 통해 국내 관공서 및 1군 건설사에 뛰어난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며 “건설 수주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과 매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스와이스틸텍의 HEAT 데크/사진제공 에스와이스틸텍
에스와이스틸텍의 HEAT 데크/사진제공 에스와이스틸텍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