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철강산업 시찰단 모집

베트남 철강산업 시찰단 모집

  • 철강
  • 승인 2018.07.11 07:00
  • 댓글 0
기자명 관리자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7% 내외의 경제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베트남은 특히 건설, 인프라 등 전방 수요산업의 성장으로 철강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습니다.
2016년 기준 베트남의 철강재 수요는 2천만톤에 달하고 있으나 조강 생산은 781만톤에 머물러 수입의존도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우리나라는 중국, 일본에 이어 베트남의 3대 철강 수입국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만, 베트남의 높은 경제 성장과 특히 연간 15%에 달하는 철강 수요 증가를 감안할 때 국내 철강업계에도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본지는 열화와 같은 독자와 업계의 요청에 따라 지난해 2차례에 이어 올해 다시 베트남 철강 및 관련 산업을 시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9월 4일부터 8일까지 호치민시 일원에서 시행되는 이번 시찰행사는 특히 우리나라 주재 베트남 대사관과 본국의 산업무역부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더욱 알찬 내용이 기대됩니다.

베트남 산업무역부 관계자가 직접 주재하는 현지 철강산업 및 경제 관련 간담회가 있을 예정이며 봉형강, 판재류 업체는 물론 대형 유통가공 및 스크랩 업체 등 다양한 업체들을 산업무역부에서 직접 주관하여 견학 및 교류할 수 있도록 해줄 예정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입니다. 현지에서 직접 베트남 경제와 산업의 실체를 확인하는 것은 그 어느 자료나 설명보다 정확하고 많은 것을 얻게 해줄 것이 분명합니다.

이번 베트남 시찰 행사를 통해 귀하와 귀사가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해낼 수 있기를 기원하면서 참가를 적극 권유합니다.

모집 인원은 20명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은 8월 10일(금)까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지 광고 또는 인터넷 사이트(www.snmnews.com) 하단 공지사항을 확인 바랍니다.

자세한 문의는 대외협력팀 정강철 차장(02-583-9025, 010-4708-7754)에게 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