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N, 위치기반 플랫폼을 통한 철근 경매

철근N, 위치기반 플랫폼을 통한 철근 경매

  • 철강
  • 승인 2018.11.09 15:20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자와 구매자 모두 수수료 부담 없이 이용가능
철근 정보 교류의 장으로 성장할 것

  위치기반 정보를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곳, 구매자가 원하는 가격과 원하는 물량을 확인, 구매할 수 있는 철근 경매 플랫폼이 등장했다.

  철근N(대표 지순용)은 세계적인 트렌드인 위치기반 서비스를 철강업에 적용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철근N(http://chulgunn.com)의 사용자는 자신이 현재 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곳과 원하는 금액, 구매하려는 물량을 파악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판매를 원하는 공급자는 해당하는 물량과 가격을 철근N 서비스에 등록만 하면 된다. 구매자는 원하는 물량과 가격을 여러 업체의 제품과 비교해 구입하는 방식이다. 철근N을 통해 판매, 구매를 할 시 수수료도 따로 들어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철근N은 지난 10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향후 철근뿐만이 여러 품목의 경매 시스템을 확장할 예정이다.

  업체 정보 등록 및 이미지 등록은 PC에서 가능하며 모두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를 위한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자유로운 정보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리한 이용 환경을 위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하이브리드 앱이 등록 진행 중이며, 등록이 완료되면 앱을 설치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철근N은 일반적인 검색포털을 통해 정보를 찾는 것이 아닌 철근만의 ‘전문 플랫폼’을 만들어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정보제공을 목표로 한다. 정보 교류의 장은 물론 관련 산업의 참여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