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美 대통령 부정적 발언에 위험자산 하락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美 대통령 부정적 발언에 위험자산 하락

  • 비철금속
  • 승인 2019.07.31 08:46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연준의 FOMC미팅 및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이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짙게 형성되면서 주요국 증시들은 다소 조용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을 강하게 비난하면서 양국간의 무역협상에서 가시적인 성과는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투자심리를 악화시키는 모습이었다. 한국시간 8월 1일 새벽에 발표되는 미 연준의 FOMC 미팅 결과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전기동(Copper)은 3M $6,020으로 전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하지만, 금일부터 시작된 주요 이슈들 결과를 기다리며 아시아 장에는 좁은 레인지에서 등락하며 조용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에 관해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정적인 발언이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의 위험자산 선호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Copper는 3M $5,930레벨까지 하락했다.

알루미늄(Aluminum)을 비롯한 모든 비철금속 상품들이 투자자들의 경계감 및 주요 이벤트 결과를 기다리며 전반적으로 모두 하락 움직임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안전자산인 금(Gold) 가격은 미중 무역협상에 관한 우려감으로 인하여 상승 흐름을 보이며 온스당 $1,445레벨까지 상승했다. 하지만, 미 연준의 FOMC 미팅 결과를 앞두고 상승에는 제한을 두는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