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리안, 코넥션 등 주력 제품 소개

가우리안, 코넥션 등 주력 제품 소개

  • 철강
  • 승인 2019.09.27 07:51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주력 제품 및 공법 홍보

가우리안(대표 김동준)이 ‘2019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회사의 주력 기술과 제품인 ‘KONNECTION(코넥션)’ 공법과 각형강관, ‘ONEWAY’ 볼트 등을 선보였다.

가우리안이 자랑하는 ‘KONNECTION’ 공법은 모듈러 건축 기법 중 하나로, 공장에서 선(先 ) 제작된 모듈을 현장으로 옮겨 용접 없이 조립식 블록 완구처럼 간편하게 조립하는 공법이다.

'2019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참여한 가우리안 부스
'2019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참여한 가우리안 부스

특히 ‘KONNECTION’ 공법은 기존 H형강을 이용한 강구조물이 가지는 단점을 각형강관의 구조적 장점으로 보완한다. 각형강관은 양방향 대칭 단면으로 구조계획의 제한이 없으며, H형강 대비 장기허용내력이 우수하다. 또한 각형강관을 통해 도장 면적의 감소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KONNECTION’ 공법은 가우리안이 자체 개발한 ‘ONEWAY’ 볼트를 활용한 일방향 볼트접합 방식을 적용해 초보 기술자의 현장 설치도 용이하게 하며, 특히 용접 대비 균일한 품질과, 용접으로 인한 안전사고의 발생도 예방할 수 있다.

한편 ‘2019 한국건설안전박람회’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정부의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와 ‘건설현장 사망만인율 50% 이하 감소’ 목표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우리안의 코넥션 공법
가우리안의 코넥션 공법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