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벤처기업 지원

포스코에너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벤처기업 지원

  • 철강
  • 승인 2020.06.09 13:0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벤처기업 육성

포스코에너지(대표 정기섭)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함께 환경·에너지 분야 신사업 발굴과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8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친환경 에너지 기술 기반의 유망 벤처기업의 발굴·육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에너지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유망 벤처기업의 사업성과 기술 가치를 객관적으로 분석, 평가하고 적절한 투자와 사후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벤처기업 육성 플랫폼(가칭)'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기술기반 에너지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상시 운영키로 했다. 이를 통해 산업체와 연구기관 간 공동 지원이 필요한 유망 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진단과 자문 ▲기술개발 인프라 제공 ▲직·간접투자를 통한 기술 상용화 ▲ 국내외 시장 발굴 지원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금번 산업체-연구기관간 신사업 발굴 협력모델 구축으로 국내 환경·에너지 벤처투자가 더욱 활성화 되어 신규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포스코그룹의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을 위해 함께 상생하는 산업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생활속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