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동신, 불연 프린트강판 개발…판매 확대 기대

디케이동신, 불연 프린트강판 개발…판매 확대 기대

  • 철강
  • 승인 2020.07.08 08:00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연 성능 추가에도 다양한 색상과 패턴 구현 가능

디케이동신(대표 임동규)이 불연 프린트강판(제품명: PRINPIA-NONF)을 개발하고 불연 인증을 획득하면서 향후 판매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근 칼라강판 제조업계의 불연 강판 개발 및 인증이 활발한 가운데 디케이동신은 업계 최초로 3Coating-3Baking의 프린트 생산 방식으로 생산에 성공했다. 

이번에 개발한 불연 프린트강판은 기존 단색 위주의 불연 컬러강판과 달리 수요가가 원하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재에 강한 불연 성능을 추가했다. 실제로 이 제품은 한국 건설 생활 시험 연구원에서 불연 재료 KS 기준(KS F ISO 1182 : 불연성 시험 및 KS F 2271 : 가스유해성시험)을 인증 받았다.

동시에 내오염성(EASY CLEANING), 20년 이상 보증도 가능한 내후성을 겸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강화된 건축 법령(국토교통부고시 제 2019-473호 불연 재료)에 부합되는 프린트강판으로 건축 내외장재에 광범위하게 적용이 가능하며 특히 고급 샌드위치패널, 방화문, 엘리베이터, 주방용·사무용 가구, 인테리어용 최고급 자재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 디케이동신은 불연 프린트강판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특화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에너지 SAVE용 기능성 차열 프린트 강판, 고기능 항균 프린트강판, 고휘도 프린트강판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전략적으로 시장 친화형 고급 프린트 강판 제품의 생산·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 차별화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불연 프린트강판은 물론 다양한 제품 개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꾸준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판매 확대는 물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디케이동신이 불연 성능을 확보하면서도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다. (사진=디케이동신)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