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B, ‘WeldCalc 3.0’ 활용한 용접 웨비나 개최

SSAB, ‘WeldCalc 3.0’ 활용한 용접 웨비나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0.12.22 06:0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3일 오후 3시~4시 15분 동안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

스웨덴 철강업체인 SSAB가 12월 23일 오후 3시부터 4시 15분까지 제3세대 프로그램 ‘WeldCalc 3.0’을 활용한 용접 웨비나를 개최한다.

SSAB의 WeldCalc 3.0은 대화형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용접 성능을 최적화하고 문서화 하는데, 수십 년간 쌓아온 SSAB의 용접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WeldCalc 3.0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활용을 돕기 위해 SSAB는 용접 웨비나를 준비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SSAB의 선임 용접 기술 전문가 다니엘 스템(Daniel Stemne)의 지원을 받아 강한규 부산 지사장이 설명회를 진행한다. 웹비나의 총 소요 시간은 1시간 15분이며, 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 ‘용접 성능 향상을 위한 조언’은 12월 23일 오후 3시부터 30분 동안 진행되며, ▲용접 성능 계산 및 최적화 ▲WeldCalc 3.0을 이용한 용접 성능 문서화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오후 3시 30분부터 45분간 ‘WeldCalc 3.0 시연’을 실시하며, ▲‘WeldCalc 3.0’ 사용 방법을 교육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게 된다.

‘WeldCalc 3.0’ 활용한 용접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SAB 한국지사(전화 02-369-7277, 팩스 02-369-7279, 이메일 contactkorea@ssab.com)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3세대 앱에서는 이전 세대 앱이 가진 종래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그 외 유용한 가능성과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는 광범위한 용접 작업에 적합하면서, 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두었다.

WeldCalc 3.0은 사용자의 제반 조건과 요구사항에 기반한 계산 및 최적화가 가능하다. WeldCalc 전체에 걸쳐 기능들이 사용자 친화적이어서, 결과를 더욱 쉽게 계산하고 적용할 수 있다.

WeldCalc의 장점들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SSAB에서 제공하는 용접 작업 전반에 걸친 권장사항들과 평가 방법들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용접 시 해당하는 각종 용접 매개변수들을 특정할 수 있다. 용접 작업 전체에 관한 종합 문서화 작업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따라서 사용자는 진행 중인 생산과 관련된 모든 용접 작업을 위한 자체적인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다.

‘WeldCalc 3.0’은 기본적으로 Strenx 및 Hardox 강종의 용접을 위해 준비되었다. 이와 함께 Toolox와 Armox와 같은 다른 강종들도 포함시킬 수 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