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컬러강판 통합 브랜드 ‘X-TONE’ 론칭

KG동부제철, 컬러강판 통합 브랜드 ‘X-TONE’ 론칭

  • 철강
  • 승인 2021.08.30 14:35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을 안전하고 다채롭게"…컬러강판 새로운 기준 정립 나서
제품 온라인 구매 편의성 제고…자사몰 홈페이지 개편

KG동부제철(대표 박성희)이 새로운 컬러강판 통합 브랜드 ‘엑스톤(X-TONE)’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KG동부제철은 30일 자사의 컬러강판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인 엑스톤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KG동부제철은 이날 ‘KG동부제철 컬러강판 신규 브랜드 엑스톤 론칭 기자간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브랜드 출범 배경과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엑스톤은 소재의 탁월함(Excellence), 기술의 전문성(Expertise), 제품의 확장성(Extention)을 상징하는 글자 엑스(X)와 어조·분위기를 의미하는 톤(Tone)의 합성어다.

엑스톤에는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지닌 컬러강판을 자유롭게 조합해 내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해 나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KG동부제철 측의 설명이다.

엑스톤의 주요 제품으로는 불이 붙지 않아 화재 예방에 특화된 ‘NF(No Fire) 불연칼라강판’, 세균의 증식을 막아주는 ‘바이오코트(BioCOT) 항균강판’, 자유로운 패턴과 모양을 표현할 수 있는 ‘프린테크(Printech) 강판’ 등이 포함된다.

특히 NF 불연칼라강판은 2019년 KG동부제철이 국내 최초로 불연재료 KS 기준을 충족하는 컬러강판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안전성에 특화돼 학교 건물과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각광받았고 지난해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1,000톤을 돌파했다.

이 외에도 KG동부제철은 나무 무늬의 ‘리얼우드(Real Wood) 엠보스강판,’ 눈 결정을 형상화해 냉동 판넬용으로 특화시킨 ‘스노우 크리스탈(Snow Crystal) 엠보스강판’ 등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 제품개발을 추진해 현재 국내 최다 엠보스 패턴을 보유하게 됐다.

이처럼 KG동부제철은 컬러강판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통합 브랜드를 내놨다. KG동부제철은 신규 브랜드 엑스톤 론칭을 통해 컬러강판 브랜드에 통일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인지도를 제고하고 새로 유입되는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KG동부제철은 자사 홈페이지를 새롭게 꾸몄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고객들이 KG동부제철의 컬러강판 제품을 가상으로 적용해보고 여러 형태의 조합을 온라인에서 미리 시도해볼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자사몰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엑스톤의 품질과 디자인 경쟁력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해나갈 것”이라며 “KG동부제철의 컬러강판이 소비자의 삶을 다채롭게 꾸며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창원 디자인팀 G.M이 KG동부제철 신규 컬러강판 브랜드 ‘엑스톤(X-TONE)’을 소개하고 있다.
강창원 디자인팀 G.M이 KG동부제철 신규 컬러강판 브랜드 ‘엑스톤(X-TONE)’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