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미디어(철강금속신문) 발간 ‘모던알키미스트’ 대한금속재료학회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

S&M미디어(철강금속신문) 발간 ‘모던알키미스트’ 대한금속재료학회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

  • 사고
  • 승인 2021.12.20 06:05
  • 댓글 0
기자명 에스앤엠미디어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미디어(철강금속신문)이 발간한 ‘모던알키미스트’가 대한금속재료학회(회장 신경호)의 청소년 권장도서로 추천됐습니다. 이 책의 내용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지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서 추천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이 책은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경제서적 등을 통해 구매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저자 한승전 박사는 이 책을 발간하면서 철강 금속인 및 미래 과학자가 될 청소년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그 바람이 이번 청소년 추천도서에 선정되며 차츰 현실이 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스럽다는 생각입니다.

이 책은 서울대 황농문 교수와 대한금속재료학회 신경호 회장,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이 추천사를 써 줄 정도로 물질의 기원과 재료의 역사를 흥미롭게 풀어놓았습니다.

물질과 재료는 왜 이루어지고, 어떻게 만들어졌는가에 대한 의문을 우리가 알고 있는 과학적 지식에 의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그 발전의 역사를 재미있는 사례를 들어 소개한 국내 최초의 물질과 재료에 관련한 교양도서입니다. 제1장 물질의 기원, 제2장 물질과 생명, 제3장 물질의 발견, 제4장 재료로 진화한 물질 등 총 4장으로 구성된 이 책을 철강 금속인, 청소년 들의 필독서(必讀書)로 추천합니다. 

한편, 1946년 창립한 대한금속재료학회는 금속 및 기타 재료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향상과 산업진흥에 공헌할 목적으로 1975년 8월 21일 설립 허가된 대한민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사단법인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