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정책 뉴스레터 ‘중견기업 정책 브리프’ 창간

중견련, 정책 뉴스레터 ‘중견기업 정책 브리프’ 창간

  • 철강
  • 승인 2022.02.03 10:45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 및 입법 동향, 중견련 법·제도 개선 활동 및 성과 공유
법·제도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 지원 및 경영 환경 개선 공감대 강화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가 법·제도 변화에 대한 중견기업 현장의 선제 대응 지원을 강화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정부 주요 정책 및 입법 동향, 중견련 법·제도 개선 활동 및 성과 등 콘텐츠로 구성한 온라인 정책 뉴스레터 ‘중견기업 정책 브리프’를 창간했다고 3일 밝혔다.

‘중견기업 정책 브리프’는 정부 부처, 국회 등 여러 웹사이트에 산재한 중견기업 관련 정책과 입법·행정 예고 및 국회 입법 경과 등 주요 법·제도 동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월 근무 시작 일에 4,600여 명의 중견기업 임직원에게 발송된다.

중견련은 “중견기업 정책 정보에 대한 중견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법·제도 환경 개선에 대한 공감과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창간 취지를 설명했다.

3일 발송된 ‘브리프’ 첫 호에서는 국민연금 수탁자 책임 활동 지침 개정에 대한 경제계 공동 성명, 2021년 세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한 중견 기업계 의견 등 중견련 법·제도 개선 건의 활동,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등 부처별 중견기업 관련 정책 및 지원 사업, 국가첨단전략산업 특별법 국회 본회의 통과 등 1월 법·제도 동향 등을 갈무리했다.

박양균 중견련 정책본부장은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법·제도 환경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지와 이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중요한 정책 및 입법 동향을 선별·전달함으로써 중견기업의 대응 태세 구축을 지원하고, 경영 애로 해소와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한 실효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발전 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