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공작기계, 3축 문형 머시닝센터 ‘DBM 1525s’ 출시

두산공작기계, 3축 문형 머시닝센터 ‘DBM 1525s’ 출시

  • 철강
  • 승인 2022.03.04 16:4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형 부품가공 및 고품질 금형가공에 적합

두산공작기계가 3축 문형 머시닝센터 신제품 ‘DBM 1525s’를 출시했다.

‘DBM-s 시리즈’는 중대형 부품 가공 및 고품질 금형가공을 위해서, 대칭형 문형구조와 RAM 스핀들의 강력절삭을 위한 Z축 박스가이드 웨이를 적용하여 고강성 유지 및 가공 정밀도를 향상시켰다.

두산공작기계의 3축 문형 머시닝센터 ‘DBM 1525s’. (사진=두산공작기계)
두산공작기계의 3축 문형 머시닝센터 ‘DBM 1525s’. (사진=두산공작기계)

그리고 대형 금형가공에 반드시 필요한 열 변위 제어를 위해 스핀들 및 프레임 열 변위 제어기능을 표준으로 적용했다.

‘DBM 1525s’는 유한요소해석기법을 통해 가공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 확인 및 검증하여, 안정된 내구성과 최상의 정밀도를 구현할 수 있는 구조인 브릿지 타입 구조를 적용하여 열적 평형에 대한 오차를 최소화했다.

주축 열변위 보정시스템과 주축 쿨링 시스템뿐만 아니라, 축계 하우징 쿨링 시스템까지 표준 장착하여 열변형에 의한 가공 품질저하를 사전 차단하여 가공물의 정도와 표면품질의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고 장시간의 가공에도 높은 가공정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고강성, 강력절삭을 위해 스핀들 이송축인 Z축 박스가이드 웨이와 더블 볼스크류를 적용했으며, 그 외 이송축은 고강성 롤러 가이드를 적용하여 강성과 속도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스핀들의 수직이송을 위한 Z축은 전 외주면을 지지하는 대면적 스퀘어 타입의 고강성 램구조를 채택했다. 이러한 구조로 모든 가공방향과 깊이에 대해 램 최대 돌출상태에서도 출력손실 없이 강력절삭이 가능하다. 그 결과 대형공작물의 가공시간을 크게 단축함은 물론 고품위 가공면을 구현한다.

다목적 가공을 위해 넓은 가공 영역을 제공하는 ‘DBM 1525s’는 최대 통과폭 1,550mm, 통과 높이 1,000mm 의 가공영역으로 박판 가공, LED 등 IT 제품에서부터 중대형 산업기계부품까지 가공이 가능하다. 특히, 테이블 허용 하중은 10톤까지 적재가 가능하여 동급 최대 사양으로서, 고객들에게 넓은 가공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