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 유튜브 라이브 방송 통해 신기종 ‘7시리즈’ 런칭 행사 개최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유튜브 라이브 방송 통해 신기종 ‘7시리즈’ 런칭 행사 개최

  • 철강
  • 승인 2022.03.11 16:5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통한 피드백 반영으로 고객 만족 높이고 매출도 상승
현대건설기계도 유튜브 라이브, 메타버스 콘퍼런스 등 적극 활용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팬데믹 상황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며, 신제품 소개 및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제뉴인(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부문) 계열사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두 차례에 걸쳐 유튜브(채널명 : ‘굴로사TV’, 굴로사 : 굴착기와 휠로더를 사랑하는 사람들) 라이브 방송으로 ‘2022년 신기종 7시리즈 런칭 행사’를 열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신기종 온라인 런칭 행사는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지난 2020년 12월 실시됐으며, 이후 국내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유튜브 채널 ‘굴로사TV’ 라이브 방송 모습. (사진=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유튜브 채널 ‘굴로사TV’ 라이브 방송 모습. (사진=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이번 런칭 행사에도 총 5,500여 명이 참여해,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최초 공개한 ‘7시리즈’의 성능과 유압 동력계 전체를 전자화(Full Electronic Hydraulic)한 24톤 굴착기의 모습을 확인하고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공개된 ‘7시리즈’는 국내 최신 배출가스 규제인 ‘stage 5’를 만족하는 친환경 엔진을 적용했으며, 스마트 키 및 8인치 터치스크린모니터 장착, 야간작업성을 높이기 위한 4개의 LED램프 적용 등 고객이 요청한 편의 사항을 대폭 확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의 장비에 대한 피드백을 신기종 출시 시 적극 반영함으로써, 지난해 국내시장에서 역대 최대 실적(6,2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국내시장뿐 아니라 유럽, 신흥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도 버츄얼 쇼룸(Virtual Showroom: 가상 전시장)을 구축, 가상공간에서도 신제품 주요 정보를 360도뷰로 제공하고, 고객문의/상담 기능을 확대해 디지털 고객 경험을 한층 높이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창구”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우리 기술이 집약된 신기종을 선보일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제뉴인의 또 다른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 역시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해 6월, 친환경 고효율 전략 모델 ‘A시리즈’를 유튜브(채널명 : 현대건설기계)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 바 있으며, 11월에는 세계 건설장비 업계 최초로 해외 딜러들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현실 공간에 초청해 글로벌 컨퍼런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