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테크노스, 모듈형 NRC공법으로 제2도약

제일테크노스, 모듈형 NRC공법으로 제2도약

  • 철강
  • 승인 2022.03.30 10:4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크플레이트 사업과 시너지 효과 구축

종합 건축자재 생산기업 제일테크노스(대표 나주영)이 모듈형 NRC공법을 통해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제일테크노스를 비롯한 데크플레이트 업계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건설 시공 지연으로 제품 납품에 어려움을 겪었다. 여기에 철광석을 비롯한 원자재 가격 상승분을 제품에 적용하지 못하고 수주를 하다 보니 수익성 악화로 이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데크 업계는 신사업을 통해 매출 확보와 수익성 확보에 나서고 있다.

제일테크노스는 모듈형 NRC공법 제조 판매를 통해 기존 데크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NRC공법은 기존 건축 현장에서 철근콘크리트 또는 철골콘크리트 기둥 구조물을 설치하는 습식공법 대신 전문공장에서 기둥을 제작한 뒤 현장에 설치하는 모듈형 공법이다.

이 공업은 기존 타 공법 구조에 비해 30% 이상 견고한 것은 물론 공사 현장에 투입되는 인력 최소와 공기 단축, 작업환경 개선에 따른 안전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아울러 원가경쟁력까지 갖추면서 대형 물류 창고와 아파트 지하 주차장 등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5개월만에 180억원 규모의 수주실적을 거둬 건축시장 판도에 많은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

이를 위해 제일테크노스는 지난해 5월 NRC공법 제조 판매에 대한 협약식을 맺는 한편 본격적 생산 증대를 위해 경주 안강 공장에 스마트 팩토리 자동화 시설 투자를 진행 중이다. 또한 로봇용접 등 원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제일테크노스는 작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31.8% 늘어난 1,793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이 6억7,998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은 11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