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5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코, 5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철강
  • 승인 2022.04.11 16:5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1198명 취업 성공 ... 전체 교육생 45.5% 상당

진로 탐색 · 취업전형 코칭부터 실무 역량 교육까지 한 번에

포스코가 11일부터 5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계속되며, 총 72여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5월 2일부터 20일까지 이뤄진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총 3주간 진행되는 취업아카데미는 산업 · 기업 · 직무 분석을 통해 진로를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이후 교육생들은 직접 자기소개서 작성한 뒤 모의 면접에 참여하고 이를 1:1 코칭을 받아 기초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포스코는 코로나19이후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채용 프로세스에 대응하여 올해부터 AI 면접 실습과 특강을 추가로 편성했다.

단순히 취업 지원에 그치지 않고, 교육생의 실무 역량 함양을 위해 조별 실무 과제 수행도 이루어진다.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을 활용해 직접 기업 실무 과제를 해결해 보며 실제 기업과 조직의 업무 방식을 학습할 수 있다.

지난 3년간 총 2,631명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수료했으며, 그 중 45.5%인 1198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해 교육효과를 입증했다. 포스코는 정부의 기업주도형 민관협력 일자리 창출 사업인 '청년희망ON'과 연계해 올해부터 기존 연 800여명이었던 교육생을 연 1,200명으로 확대한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수료 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인턴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취준생 입장에서 실무자들의 사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