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진회, ‘2022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 신청 접수

기진회, ‘2022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 신청 접수

  • 철강
  • 승인 2022.04.25 09:5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6일까지 기술개발·산업발전·지원 등 3개 부문 신청 접수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손동연)가 ‘2022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 신청을 접수한다.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은 ▲자본재 산업 경영인 및 종사자의 사기 진작 ▲자본재의 국산개발과 수요기반 확대 및 품질향상 의욕 고취 ▲자본재산업에 대한 국민 인지도 제고 및 대외 신인도 제고 등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주요 포상부문은 기술개발 부문, 산업발전 부문, 지원 부문 등 3개 부문이며,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다.

기술개발 부문은 국내 자본재산업(기계류·부품·소재기업)에 종사하는 자로, 기존의 제품(기술, 공정)보다 경쟁우위 제품(기술공정)을 개발해 국산 자본재의 기술 발전에 기여한 자(기업 포함)이다.

산업발전 부문은 국내 자본재산업(기계류·부품·소재기업)에 종사하는 자로, 신시장 개척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 생산성 향상, 동반성장,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자본재산업 발전에 기여한 자(기업 포함)이다.

지원 부문은 국내 수요기업, 대학, 연구기관, 유관단체 및 유관기관에 소속된 자로 기술지원, 인력자금 지원, 수요창출 지원, 정책 및 현안해결 지원 등을 통해 자본재산업 발전에 기여한 자(기업 포함)이다.

심사절차는 우선 사전심사인 1차 심사를 통해 포상 심사기준 적격여부를 심사하고, 1차 심사결과에 따라 현장 또는 온라인 등 실사 후 심의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그리고 2차 심사에서 실사내용에 대한 적격성여부 등 최종심사를 하여 추천후보자를 결정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5월 1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홈페이지(https://www.koami.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단 개인사업자 및 개인사업자의 피고용인의 경우 연락을 반드시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기업파트너십센터 포상업무 담당자(전화 02-369-7819, 팩스 0504-369-5901, 이메일 ps@koami.or.kr)에게 문의하면 된다.

‘2022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 시상식은 오는 10월 18일 개최하는 ‘한국산업대전 개막식’과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