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연구원, 신규 복지동 준공식 개최

재료연구원, 신규 복지동 준공식 개최

  • 철강
  • 승인 2022.04.26 16:5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의 연구환경 개선 기대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신규 복지동(미래관) 건설을 완공하고, 4월 26일 경남 창원시 소재 한국재료연구원 본원 내 복지동 건물 앞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한국재료연구원 신규 복지동(미래관) 준공식. (사진=재료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신규 복지동(미래관) 준공식. (사진=재료연구원)

이날 준공식은 허성무 창원시장, 한국전기연구원 명성호 원장, 경남테크노파크 노충식 원장, 그리고 경남경영자총협회 이상연 회장을 비롯해 한국재료연구원 간부진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사업 경과보고 ▲원장 기념사 ▲내빈 축사 ▲테이프 컷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된 한국재료연구원의 신규 복지동(미래관)은 총사업비 135억원 규모로, 건축 연면적 6,383㎡, 지하 1층과 지상 8층의 규모를 갖췄다. 내부에는 기숙사 90 개실, 게스트하우스 4 개실과 식당, 어린이집, 헬스장 등의 직원 복지를 위한 편의시설이 들어서 직원들의 연구환경 개선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은 “이전의 낡고 오래된 건물은 39년의 긴 역사가 말해주듯, 오랜 세월을 묵묵히 지켜낸 우리 연구원들의 젊은 청춘과 열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건물이었다”며,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미래관이 그 역사를 반복해 신진 연구자들의 꿈과 열정을 담아낼 새로운 공간이 되어, 앞으로 훌륭한 연구성과가 탄생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