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 석포제련소, 배우 강신일 씨와 작은음악회 개최

영풍 석포제련소, 배우 강신일 씨와 작은음악회 개최

  • 비철금속
  • 승인 2022.05.15 20:35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강신일이 노래하는 석포의 봄’ 석포마을 작은음악회 13일 열려

㈜영풍은 지난 13일(금) 경북 봉화군 영풍 석포제련소 사원아파트에서 배우 강신일 씨와 함께 하는 ‘석포마을 작은음악회’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월 13일 경북 봉화군 석포면 영풍 석포제련소 사원아파트 놀이터에서 열린 ‘배우 강신일이 노래하는 석포의 봄’ 작은음악회에서 영화배우 강신일 씨가 공연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13일 경북 봉화군 석포면 영풍 석포제련소 사원아파트 놀이터에서 열린 ‘배우 강신일이 노래하는 석포의 봄’ 작은음악회에서 영화배우 강신일 씨가 공연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석포마을 주민들이 문화를 누리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코로나19를 이겨낸 주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봄비가 내리는 다소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석포제련소 임직원과 가족, 주민 1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배우 강신일이 노래하는 석포의 봄’을 주제로 열린 이날 작은음악회는 강신일과 친구들이 출연해 버스킹 공연에 토크를 결들인 라이브 콘서트로 진행됐다.

영화 ‘공공의 적’, 드라마 ‘태양의 후예’ 등으로 유명한 강신일 씨는 MBC ‘복면가왕’과 KBS 2TV '불후의 명곡‘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강신일 씨는 ‘불후의 명곡’에서 부른 ‘봄날은 간다’ 등 석포의 봄밤과 어울리는 노래를 특유의 울림과 감성있는 목소리로 선보이며 주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공연장 주변에 돗자리를 깔고 앉거나 서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공연을 즐긴 주민들은 강신일 씨의 혼신을 다한 열창에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강신일 씨는 “산 속 깊은 곳에 이렇게 살기 좋고 평화로운 마을이 있는 줄 몰랐다”며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공연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배상윤 석포제련소장은 “석포 주민들에게 아름답고 감성 넘치는 봄을 선물해 준 배우 강신일 씨와 친구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가까이서 문화를 즐기며 화합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