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특수강, STS 전용 CD BAR 자동화 생산라인 구축

세아특수강, STS 전용 CD BAR 자동화 생산라인 구축

  • 철강
  • 승인 2022.07.05 14:14
  • 댓글 1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 2공장 내 생산라인 구축, 7월부터 양산 돌입, STS·특수합금 수요 대응
STS 제품 품질 확보 및 일반 쾌삭/탄합금 마봉강 생산, 공급능력 확대로 운영 시너지 기대

세아특수강(대표이사 서영범)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증가하는 STS CD BAR 제품 수요에 대비한 선제적 설비투자를 완료했다.

세아특수강은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성장의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STS 전용 CD BAR 자동화 생산라인 증설을 완료, 양산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세아특수강 서영범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번째)가 행사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아홀딩스)
세아특수강 서영범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번째)가 행사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아홀딩스)

이와 함께 세아특수강은 충주 2공장에서 국내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품질평가회를 개최하고 신규 설비 가동 계획 및 현황을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세아특수강은 자회사인 세아메탈 창원공장에 STS 전용 생산라인(최대 16.0mm)을 구축한데 이어, 충주 2공장에 추가 생산라인(최대 25.0mm) 신규 투자를 완료함으로써 연간 2만 톤의 STS CD BAR 생산체계를 완성하게 되었다.

세아특수강의 금번 투자는 생산량 증대효과 뿐만 아니라, 제품의 표면 및 직진도 향상을 비롯, 첨단 자동 검사방식 등 설비 선진화를 기반으로 STS CD BAR 제품의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STS CD BAR 제품을 쾌삭강과 탄소합금강 생산라인에서 탄력적으로 병행 생산하던 과거 생산체제 대비, 포항과 충주공장에 각기 제품별 전용설비 가동이 가능해져 운영과 생산 효율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실제로, 세아특수강은 금번 증설을 통해 BAR TO BAR와 Peeled BAR를 포함한 봉강 제품 총 생산능력이 연간 18만 톤으로 증대되었다.

세아특수강은 특수강 가공사업의 전문성과 시너지 강화를 위해 지난 2019년 9월 세아메탈 지분 100%를 인수한 후 통합적 사업 운영 체계를 견고히 해 나가고 있다. 양사는 ‘종합가공사 시너지강화’라는 전략 방향성에 맞춰 변화해가고 있으며, 금번 STS 전용 라인 투자가 글로벌 전문 가공사로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시장의 새로운 변화에 부응하며 동반 성장하기 위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아특수강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도래로 인한 전기차, 반도체, 해상, 전자, 원전, 로봇 등에 사용되는 STS 및 특수합금의 수요 증가에 선제적 대응하기 위해 금번 투자가 진행되었다”며,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 스테인리스 사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 2022-07-06 10:30:09
말은 좋지~~기자양반 얼마나 받아쳐드셨나?
그정도가지고 티플에 상대가 되것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