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강건재 제품 솔루션 연구과제 공모

포스코, 강건재 제품 솔루션 연구과제 공모

  • 철강
  • 승인 2022.07.06 08:3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유저 중심의 상품화 아이디어 발굴

포스코가 올해 하반기 강건재 제품 솔루션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연구과제의 목적은 강건재 제품 솔루션 분야의 엔드유저 중심의 상품화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과 친환경 및 실용화 기술 개발이다. 연구과제의 주요 주제로 프리미엄 강건재 이노빌트 상품 연구개발과 친환경 강건재 제품 솔루션 활용 현장적용 설계 연구개발이 있다. 서류접수는 오는 7월 20일까지다.

포스코는 지난 2019년 강건재 통합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내놓으며 건설시장에서의 철강 프리미엄화를 추진하고 있다.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된 철강제품을 말한다. 그러나 건축물의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고, 혹시 보이는 부분이라 하더라도 전문지식이 없으면 어떤 철강사의 제품으로 만든 건지 알아보기 어렵다.

이에 포스코는 포스코의 철강제품을 이용해 강건재를 제작하는 고객사들과 함께 생활용품이나 가전제품처럼 건설 전문가 뿐만 아니라,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시킨 것이다. 이노빌트(INNOVILT)는 혁신의 ‘Innovation’, 가치의 ‘Value’, 건설의 ‘Built’를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연구과제 대상으로는 건축사사무소, 구조설계사, 철구제작사, 시공사 등 강구조 관련 기업체 기술 연구소와 대학, 산업대학 및 기술대학 등 학계다. 접수방법은 이메일(jiwoon.yi@posco.com, 이지운 수석연구원)로 접수하면 된다. 

 

https://www.posco.co.kr/homepage/docs/kor6/jsp/support/s91n0000010v.jsp?cd_v=NT&idx=451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