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SiC·쿼츠·세라믹 연삭 가공기 ‘XG 시리즈’ 출시

DN솔루션즈, SiC·쿼츠·세라믹 연삭 가공기 ‘XG 시리즈’ 출시

  • 철강
  • 승인 2022.07.11 12:4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가가 높은 고순도, 고내열성 소재의 가공 공정에서 안정적 가공성능 실현

공작기계 전문업체 DN솔루션즈는 최대 5000r/min 속도의 연삭 스핀들을 적용하여 쿼츠, 세라믹 소재 가공에 용이한 ‘XG 600 업그레이드’와 ‘XG 800’을 출시했다.

반도체 웨이퍼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SiC, 세라믹, 쿼츠 소재 부품 연삭 가공장비이며, 부품 단가가 높은 고순도, 고내열성 소재의 가공 공정에서 불량률이 최소화되도록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가공성능을 실현한다.

DN솔루션즈의 SiC·쿼츠·세라믹 연삭 가공기 ‘XG 600 업그레이드’. (사진=DN솔루션즈)
DN솔루션즈의 SiC·쿼츠·세라믹 연삭 가공기 ‘XG 600 업그레이드’. (사진=DN솔루션즈)

‘XG 시리즈’는 진동 흡수 능력이 우수한 박스가이드웨이 적용 및 안정적인 X축 지지 구조로, 진동에 민감하고 X축 부하가 높은 연삭가공에 유리하다.

그리고 빌트인 연삭스핀들을 표준 적용으로 고품질 가공을 실현하며, SiC 등 고경도 소재가공을 위한 7.5kW 고출력 옵션도 적용 가능하다. 연삭 스핀들이 회전 시, 속도를 인지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속도 단계를 구분 가능하며, 현재 단계를 상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업계 최고 수준인 오차 범위 -0.01mm~+0.01mm 수준의 정밀도를 확보했고, 일체형 고강성 베드 구조와 안정성을 높인 이송 축 가이드를 통해 진동 감소 및 열 변위 최소화가 가능하다.

특히 슬러지(쿼츠 분진) 처리가 용이하여 장비 내구성이 증대되었다. 장비 틈새 와이퍼 및 커버 밀착 구조로 쿼츠 가루 침투를 차단이 가능하며, 일자형 절삭유 탱크 구조를 적용하여 슬러지 청소가 용이하다.

그리고 베드 전방 또는 후방으로 탈착이 가능한 절삭유 탱크 구조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장비 도어 열림 공간을 확보하여 충분한 내부 작업 영역이 가능하며, 소재 및 공구 교환 시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연삭공구 자동교환을 통해 내경, 외경, 단면, 정삭에 이르는 전 가공공정을 한 번 셋업으로 완료할 수 있으며, C축 제어 기능 추가를 통해 밀링 머신에서 별도 공정으로 수행하던 홀 연삭 가공 공정을 한 대의 장비에서 실현 가능하다.

반도체 웨이퍼 생산에 필요한 쿼츠 및 세라믹 소재 부품 연삭 가공 시,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가공 성능을 제공하는 DN솔루션즈의 ‘XG 600/800’ 관련 문의 및 상담은 전국 DN솔루션즈 대리점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