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칠레대사 만나 '2030 부산엑스포 지지' 요청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칠레대사 만나 '2030 부산엑스포 지지' 요청

  • 철강
  • 승인 2022.08.23 11:3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레 정부 9월에 포항제철소 방문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지난 22일 주한칠레대사관을 방문해 마티아스 프랑케(Mathias Francke) 대사를 만나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지원을 요청했다.

한 사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가 한국-칠레 수교 60주년이 되는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모아 한국과 칠레와의 동반자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다지는 뜻깊은 한해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에 프랑케 대사는 "지난주 부산시를 방문해 부산세계박람회 준비상황을 자세히 들은 바 있다"며 "칠레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9월에는 포항제철소를 방문하겠다"고 화답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06년 칠레지사 설립 이후 벤타나스, 캄피체, 앙가모스 등 총 6기의 발전소를 성공적으로 건설한 바 있다. 내년 11월에 산토도밍고 구리광산 EPC(설계·조달·시공) 사업을 착공할 예정에 있으며 멜리피야-바투코 철도사업 등 칠레 내 신규사업 규모를 대폭 늘려가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지난달 사내 태스크포스(TF)를 꾸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관련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엑스포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응원을 모으기 위해 전국의 더샵 견본주택과 서울 더샵갤러리·송도·포항 사옥에 홍보 배너를 설치했으며 회사 홈페이지와 SNS 채널, TV CF, 일간지 광고 등을 통해 엑스포 유치 활동을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호세미겔 세뿔베다(왼쪽부터) 칠레 상무관,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마티아스 프랑케 칠레대사, 김진태 포스코건설 플랜트사업실장이 지난 22일 주한칠레대사관에서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제공=포스코건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