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봉사단, 지역 어르신들과 두부 만들기 체험 

광양제철소 봉사단, 지역 어르신들과 두부 만들기 체험 

  • 철강
  • 승인 2022.11.04 09:0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년째 다채로운 공감형 봉사활동 펼쳐

포스코 광양제철소 마음이음 재능봉사단이 지난 1일 광양시 도선국사마을에서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두부 만들기 체험에 나서 훈훈함을 선사했다.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마음이음 재능봉사단은 최근 대두되는 어르신들의 고립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치유형 봉사단으로 2017년부터 관내 홀몸 어르신들과의 따사로운 동행을 함께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매년 전문가 초청과 간담회를 통한 어르신 케어 역량 강화교육을 받고, 광양중마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봉사활동에 전문성과 체계성을 더하고 있다.

마음이음 재능봉사단은 이날 독거노인 마음이음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도선국사마을에 방문해 가마솥과 맷돌을 활용한 ‘수제 두부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불려진 콩을 맷돌에 넣고 가는 작업부터 나무틀에 넣어 최종 완성하는 작업까지 모두 참여했고, 마음이음 재능봉사단은 콩물짜는 기계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섬세함을 보였다.

특히, 고소한 두부냄새와 함께 풀어지는 어르신들의 이야기보따리와 웃음소리로 가득찬 도선국사마을은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번에 봉사활동에 참여한 홍종인 마음이음 재능봉사단장은 “정감가는 마을에서 어르신들의 밝고 설레어하는 모습을 보니 유년시절 소풍을 떠나는 나의 모습이 떠오른다”며, “행복한 시간을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과 봉사활동을 위해 노력해주신 봉사단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