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특수강,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 산업부장관상 수상

한영특수강,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 산업부장관상 수상

  • 철강
  • 승인 2022.11.18 17:07
  • 댓글 0
기자명 김정환 기자 jh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한국에너지대상'서 공로 인정받아
철강금속 분야 단독 수상 눈길

한영특수강이 철강산업 중 유일하게 정부로부터 에너지 절감 등 국가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영특수강은 지난 17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이성은 차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에너지 절감과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에 공로가 큰 기업과 개인에게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성은 차장은 안전환경팀 조직 신설·운영을 통해 경영자의 올바른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으며 △에너지 절감 노력 △온실가스 절감 △폐기물 재활용 등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 철강산업 중 단독으로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가 크다.

앞서 한영특수강은 지난 9월에도 철강금속업계에서 유일하게 '자발적 에너지 효율 목표제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전체 63개 사업장 가운데 단 22곳 만이 인증을 획득했으며 전기전자, 석유화학 등 대기업이 다수를 차지한 가운데 중소기업에선 한영특수강이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ESG 지수가 낮을 수밖에 없는 철강산업 분류에도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열악한 제조업'이라는 편견을 깨며 뿌리산업 분야 중소기업도 ESG 경영 선도가 가능하다는 모범답안을 내놨다.

이성은 한영특수강 차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 활동을 통해 친환경·고품질 제품 생산에 힘쓸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