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하이텍, '데크업계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윈하이텍, '데크업계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철강
  • 승인 2022.12.16 11:03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군 건설사 입찰 가산점 기대…수주 활동 이점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토대로 ESG 경영 실천할 것"

​​​​​​​지난 13일 열린 '윈하이텍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수여식'에서 윈하이텍 변천섭 대표이사(가운데)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윈하이텍 제공)
지난 13일 열린 '윈하이텍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수여식'에서 윈하이텍 변천섭 대표이사(가운데)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윈하이텍 제공)


하이테크 종합 건설자재 전문기업 윈하이텍(대표 변천섭)은 국내 데크플레이트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 

윈하이텍은 1년 6개월여간 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위해 노력해왔다. 

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통과하면서 회사 측은 향후 수주 활동에 있어서도 큰 이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많은 1군 건설사들은 입찰과정에서 산업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업체들에게 가산점을 주고 있다.

산업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조치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무재해 사업장을 구현하기 위한 인증으로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운영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사회적 흐름과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데에도 의미를 두고 있다.

윈하이텍은 안전보건본부를 최고안전경영자(CSO) 직속으로 신설해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리더쉽과 실천의지를 보였다. 이와 동시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의도한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위험성 평가 등을 통해 현장 위험을 수시로 점검하고, 표준 안전 절차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로 재해 근무 환경을 근절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윈하이텍 변천섭 대표이사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안전보건을 경영의 중차대한 과제로 삼고 안전보건 수준의 지속적인 개선, 재해예방활동, 주기적인 교육, 전 직원의 자발적 참여 독려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안전성에 기반한 제품의 품질까지 고도화시켜 나가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