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럭스틸·도금강판 제품 친환경성 인정

동국제강, 럭스틸·도금강판 제품 친환경성 인정

  • 철강
  • 승인 2022.12.19 10:0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기준 환경성적표지 국제인증 취득

동국제강(부회장 장세욱)이 고급 컬러강판인 럭스틸과 도금강판(GI, GL) 제품군에 대해 국제 기준 환경성적표지인증(EPD, Enviromental Product Declaration)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취득한 동국제강 도금강판 제품과 럭스틸 제품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취득한 동국제강 도금강판 제품과 럭스틸 제품

환경성적표지인증은 친환경성 제고를 위해 원료 채취부터 생산·유통·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정확한 환경성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동국제강은 친환경 컬러강판과 도금강판 제품의 글로벌 수요 대응을 위해 유럽의 국제 인증기관인 International EPD의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동국제강이 취득한 환경성적표지인증은 기관 평가관이 직접 현장을 점검하고, 결과에 대해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취득한 전문인증기관급(Certification Body) 인증으로 서류 단위 인증에 비해 공신력이 뛰어나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을 획득한 동국제강의 럭스틸과 도금강판(GI, GL)은 동국제강 냉연부문 연간 수출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 품목이어서 이번 인증 취득으로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등 수출 규제 속에서 동국제강 제품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동국제강은 지난해 11월 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인천·포항사업장 철근·형강 제품에 대한 GR인증(국내산 재활용 원자재 사용 인증)을 취득했으며, 이번 부산사업장 도금강판·럭스틸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취득했다. 동국제강은 향후 전 공장 전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