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O, 조선해양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KRISO, 조선해양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 철강
  • 승인 2023.02.07 12:4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소장 홍기용)는 부산테크노파크, 동명대와 공동으로 '2023년 조선해양 기술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RISO는 조선해양 분야 중소·중견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기술애로 해소를 위해 지난해부터 조선해양 기술지원 사업을 추진해왔다. 전역거동 시뮬레이션, 전산유체역학(CFD) 해석, 조선해양기자재 시험·실증 등의 다양한 기술을 지원한다.

KRISO는 세계 최대 해양공학수조인 심해공학수조를 활용해 선박 및 해양구조물의 모형시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조선해양 분야 설계해석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SW) 약 30여 개 공동 활용을 지원함으로써 중소·중견 기업들이 비용부담은 줄이고 기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4일까지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KRISO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해 11월 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 2022 친환경소재포럼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존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관람객들은 AI챗봇과 대화하는 디지털 시뮬레이터를 통해 고객사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고객사 클레임을 해결하는 시연 장면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