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스틸, 농원용강관부터 하우스 자재 '원스톱' 판매

하나스틸, 농원용강관부터 하우스 자재 '원스톱' 판매

  • 철강
  • 승인 2023.03.20 15:2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와 해외수출로 매출 확대 모색

농원용강관 제조업체 하나스틸(대표 양승용)이 농원용강관부터 비닐하우스 연관 자재의 원스톱 판매를 통해 매출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 법인들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하나스틸은 영광공장에 2인치, 6인치 조관라인을 증설했다. 이와 함께 슬리터 설비도 갖춰 절단부터 조관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년 이상의 농자재, 시설원예 유통, 건설 경험을 바탕으로 강관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강관 제조업에 진출했다. 비닐하우스용 아연도금 강관(KS D 3760) 을 전문으로 하고 일반 구조용 각형강관(KS D 3568)과 일반 구조용 탄소강관(KS D 3566)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하나스틸의 주요 생산 제품인 농원용강관은 아연도금강판을 소재로 공기 중에서 쉽게 부식된다는 단점을 보완해 경제성과 내식성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포스코 고유의 기술로 개발된 PosMAC(포스맥)을 사용한 농원용강관은 수요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PosMAC은 기존 용융아연도금강판 대비 도금층의 경도(硬度)가 높아 내마모, 내스크레치성이 매우 우수한 고내식 합금도금강판이다. 도금층의 마그네슘(Mg)이 치밀한 부식생성물인 시몬클라이트(Simonkolleite)의 형성을 촉진시키고, 이는 도금층 표면에 필름처럼 형성되어 철판이 부식되는 것을 방지한다.

아울러 관계회사인 한솔농자재산업과 시너지 효과를 구축해 비닐하우스 시공에 필요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밖에도 하나스틸은 비닐하우스에 필요한 ‘실내용 식물재배 장치’, ‘하우스용 환풍기’, ‘제습과 가습 및 공기정화 겸용 복합기’에 대한 특허를 보유 중이다.

또 하나스틸은 관계회사 영광철강을 설립하고 농원용강관 설비 증설에 나설 계획이다. 이미 하나스틸은 영광군을 중심으로 농원용강관의 제품 생산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년 이상의 농자재, 시설원예 유통, 건설 경험을 바탕으로 강관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강관 제조업에 진출했다.

이밖에도 하나스틸은 두바이 진출해 스마트팜 기술을 전파하고 있는 아크로테크 미아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플라스틱 온실 건설 프로젝트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촉진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 회사는 두바이에서 대규모 농장을 운영하는 알 아스바르 자동차공업과 MOU를 체결했다. 알 아스바르 자동차공업과 양해각서 체결은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지역 강관 생산 및 플라스틱 하우스 건설 사업을 추진할 때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