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메탈, 전장부품 증설 투자 단행

KBI메탈, 전장부품 증설 투자 단행

  • 비철금속
  • 승인 2023.03.22 08:35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풍시트용 블로우 모터’ 年 2백만대 규모로 증설
해외 공급 본격 추진 대비해 자동화 신규라인에 약 20억원 투자

KBI그룹의 전선소재 및 자동차용 전장 부품 제조 전문회사 KBI메탈(대표이사 김재충)이 해외 수요 증대에 대응하기 위한 자동화 신규라인 증설로 ‘통풍시트용 블로우 모터’ 생산능력을 두배 이상으로 늘려 본격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동차 통풍시트 모듈의 핵심 부품인 ‘통풍시트용 블로우 모터’는 여름철 땀이 차는 운전자와 동승자의 허벅지, 엉덩이, 등을 시원하게 하여 차량 에어컨만으로 느낄 수 없는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트에서 바람이 나오도록 송풍을 담당하는 공조장치다.

KBI메탈은 풍량과 소음에서 고품질의 제품으로 인정받아 국내외 자동차시트 제조관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 미국공장에서 생산하는 산타페를 포함해 해외 공급을 본격적으로 추진 예정이어서 수요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 신규라인에 약 20억원을 투자하여 기존 84만대의 생산능력을 2백만대로 약 2.4배 늘렸다.

이와 함께 공격적인 해외 영업 활동 결과로 ‘통풍시트용 블로우 모터’의 본격적인 수출 계약을 검토하기위해 이번 3월 말에 글로벌 시트업체 구매담당자가 직접 대구시 달성군에 위치한 KBI메탈 전장사업부 생산라인을 방문해 생산과정과 설비의 적합성을 살펴보고 제품공급과 관련하여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 달성군에 위치한 KBI메탈 전장사업부는 1987년 설립이래 ▲모터 코어 ▲트랜스포머 코어 ▲슬리팅 코일 ▲팬 ▲하우징 ▲중대형 상용차 및 장비용 알터네이터와 스타터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통풍시트 옵션이 대중화됨에 따라 국내 완성차뿐만 아니라 해외 완성차업계의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며 “더욱더 공격적인 해외 영업과 품질향상을 위한 R&D투자로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BI메탈 통풍시트용 블로우 모터 생산 라인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