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2023 국가산업대상’ 기술혁신부문 대상 수상

3D시스템즈, ‘2023 국가산업대상’ 기술혁신부문 대상 수상

  • 뿌리산업
  • 승인 2023.04.20 16:0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업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3D시스템즈는 4월 13일 산업자원부 산하 사단법인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2023 국가산업대상’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3D시스템즈가 ‘2023년 국가산업대상’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진=3D시스템즈)
3D시스템즈가 ‘2023년 국가산업대상’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진=3D시스템즈)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서울과학종합대학원·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경쟁에서 탁월한 경영 능력을 선보인 기업·기관 및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3D시스템즈는 시장 수요에 맞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층 제조 기술을 보급해 3D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개발 기간 단축, 생산 비용 절감 등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기존 산업 구조의 혁신 변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들의 국내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3D시스템즈는 40여년 세계 최초로 3D프린터를 개발해 제조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으며 의료 및 치과, 항공 우주 및 방위, 자동차 및 내구재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제품 및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