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현대제철, 하반기 철강 시황 개선될 가능성 있다"…'매수' 유지

KB證 "현대제철, 하반기 철강 시황 개선될 가능성 있다"…'매수' 유지

  • 철강
  • 승인 2023.06.01 11:25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1일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의 올해 하반기 철강 시황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에는 '매수', 목표주가 4만3000원을 유지했다.

이날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전방산업 중 건설 부문의 부진은 지속되고 있으나 주요 고객과의 계약에 따른 고정물량, 자동차 및 조선산업에서의 견조한 수요에 힘입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또 현대제철 실적에 대해서는 “올해 2분기 매출액은 7.0조원 (-5.2% YoY, +9.6% QoQ), 영업이익은 3,861억원 (-53.0% YoY, +15.6% QoQ), 순이익은 2,347억원 (-57.1% YoY, +2.7% QoQ)을 각각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예상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를 6.7% 상회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하반기 조강생산 전망도 함께 내놨다.

정 연구원은 "여전히 부진한 중국의 철강 수요 회복 속도와 중국의 4월 누적 조강생산량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철강 시황의 빠른 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다만 중국 정부가 여전히 조강생산 감축 지침을 유지하고 있고, 지난 4월 경기부양을 위해 인프라 부문에 1.8조 달러 규모의 자금을 투입할 것을 발표한 바 있기 때문에 하반기 중 중국을 시작으로 철강 시황이 개선될 여지는 아직 남아있다"고 부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