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철의 날-산업부장관상표창) 하이스틸 조명행 라인장 

(제24회 철의 날-산업부장관상표창) 하이스틸 조명행 라인장 

  • 철강
  • 승인 2023.06.09 11:0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W 강관분야 최고의 성형전문가로 평가

강관 제조업체 하이스틸(대표이사 엄정근) 조명행 라인장이 제24회 철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조명행 라인장은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4층 아트홀에서 개최된 제24회 철의 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장관상을 수상했다.

하이스틸 조명행 라인장은 1978년부터 철강업계에 근무하기 시작하여, 약 43년 넘게 강관회사에 근무한 철강베테랑이다. 하이스틸이 인적분할하기 전인 1997년 한일철강 시절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근무하고 있는 조명행 라인장은 강관성형 전문기술자로서 ERW 강관분야 최고의 성형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조명행 라인장은 하이스틸 입사 전 첫 직장인 태양철관공업과 한일철강을 거치면서 강관 성형기술자로서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현재는 인천공장 성형 및 공정관리 라인책임자로서 20년간 하이스틸에서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조명행 라인장은 하이스틸에서 밀링컷 개선아이디어, 생산 가동율을 높이기 위한 크레인 개선 아이디어 등 20여 년간 하이스틸에서 근무하면서 많은 아이디어를 회사에 건의하였으며, 이것이 현장에서 접목되어 생산량 증대 및 효율성 극대화에 큰 기여를 했다.

조명행 라인장은 “강관 경력만 43년을 했는데, 자신의 회사근무 경력 중 가장 기쁜 날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 힘이 닿는데까지 하이스틸에서 계속 일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하이스틸 조명행 라인장=사진제공 하이스틸
하이스틸 조명행 라인장=사진제공 하이스틸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