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엔티지가 투자한 '브리피' 프로보티브 팁스 선정

브이엔티지가 투자한 '브리피' 프로보티브 팁스 선정

  • 철강
  • 승인 2023.08.03 08:1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 전원 외국인으로 구성된 글로벌 창업팀, 팁스 선정

팁스 운영사인 ‘브이엔티지 VNTG(대표 김태근)’가 투자한 전문 촬영 연결 플랫폼 ‘브리피’와 클라우드 기반 패키지 제작 자동화 솔루션 ‘프로보티브’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운영사가 1억원 이상 투자한 기술 창업팀을 선별하여 △ 기술 개발(R&D) 자금 5억원 △ 창업 사업화 자금 1억원 △ 해외 마케팅 자금 1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프로보티브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도미닉 다닝거 대표가 창업한 팀으로,) 창업팀 주주 전원이 외국인으로 구성된 주목할만한 사례로, 이는 그간 우리 창업생태계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노력해온 팁스사업의 의미있는 성과로 볼 수 있다.

브이엔티지는 금년 상반기 총 5개의 창업팀을 추천하였으며 금번 선정된 ▲브리피 ▲프로보티브를 포함하여 ▲아이들랩 ▲에크록스 ▲젠핏엑스까지 추천 기업 전부가 팁스에 일거 선정되는 의미있는 결과를 얻었다. 

브이엔티지  VC센터에서 TIP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서하늘 팀장은 “올해 브이엔티지가 투자하고 추천한 5개의 팀들이 모두 선정되어 기쁘다”며 “과제 기간 내 최선의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이엔티지는  ESG 기반의 가치 중심 분야 사업에 투자 우선순위를 두고 있으며 특정 산업군에 집중하기 보다는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의 정합성(integrity), 혁신성과 기업가 정신을 투자 판단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브이엔티지는 창업과 컴퍼니빌딩을 통한 EXIT 경험, 그리고 기업에 내재화한 IT/DT 역량을 기반으로 유망 초기 창업기업의 전방위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