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2023 대학생 공모전 ‘KZ Wave’ 시상식 개최

고려아연, 2023 대학생 공모전 ‘KZ Wave’ 시상식 개최

  • 비철금속
  • 승인 2023.10.26 08:5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로이카 드라이브 및 ESG 주제 공모전 시행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지난 17일 제1회 대학생 공모전 2023년 KZ Wave의 시상식을 서울 본사에서 진행했다.

2023년 KZ Wave는 고려아연이 진행하는 트로이카 드라이브 신사업 및 ESG와 관련해 ▲E-waste(전자 폐기물)의 효율적 자원화 전략 ▲국내외 그린 수소 밸류 체인 관련 아이디어 ▲ 제련기업의 ESG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의 3가지 주제로 지난 7월 1일 처음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7월 한 달간 약 80여개의 응모작이 접수되었으며, 내부 전문가들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1차 예선과 본선 PT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6개 팀이 수상했다.

공모전 본선 심사를 진행한 심사위원단은 “모든 작품의 아이디어가 훌륭하고 완성도 높았기에 끝까지 최종 수상작 선정에 고민이 많았다.” 라며 “우수한 인재들과 직접 만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상에는 이보라/여소명 학생(한국외대/경희대)의 ‘Carbon Negative Business Plan’, 최우수상에는 Korea to Zero(포항공대)팀의 ‘폐수 기반 암모니아 생산 및 연료전지 열병합 시스템’과 S리더(건국대)팀의 ‘KZ 이음을 활용한 안전보건관리 시스템 구축 개선 방안’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니은환경(동국대)팀의 ‘중고시장에서 찾은 자원, Eco-Hand’, ENERZinc(이화여대)팀의 LNG복합발전의 저탄소사업화방안, 알박을알아박(경희대/서강대/연세대)팀의 ‘폐알루미늄 자원화 전략’ 3개 팀이 수상했다.

시상을 진행한 고려아연 박기덕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ESG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과 교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 교류를 통해 고려아연의 다양한 사업 및 지속가능한 경영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